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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 can’t teach a man anything.

성장을 이끌어내는 피드백 3.0

상호 성장을 이끌어내는피드백 3.0

특징
  • 팀장 역할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다양한 이론과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팀장 역할의 기존 패러다임에 대한 도전 및 동기부여로 과정몰입도 제고
  • 100인을 대상으로 한 피드백 설문 결과 활용피드백에 대한 조직원들의 일반적인 인식을 통해 기존 피드백의 문제와 어려움 파악
  • 피드백에 대한 새로운 인식, 피드백 3.0일방적으로 나의 생각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으로 접근한 피드백의 새로운 개념.
    인간의 기본 심리(FEN: Fact, Emotion, Needs)를 기반으로 함
  • 상호 성장을 위한 피드백 3.0 학습기존의 감정적(피드백 1.0), 일방적(피드백 2.0)이 아닌 변화에 대한 인식이 선행된 상호 커뮤니케이션으로서 행동변화의 주체인부하직원의 수용도가 높은 피드백 3.0
  • 현장 활용도 제고를 위한 STOP 피드백 프로세스 및 STAR 피드백 대화 모델 실습개념적인 피드백이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피드백 3.0을 쉽게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 및 대화 모델 제공
  • 다양한 방법의 실습 기회를 통해 학습 적용도 제고
목적
  • 일방적 지시 형태의 피드백이 아니라 피드백 당사자의 자발적 변화인식 및 성찰을 유도하는 상호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피드백 중요성 인식
  • 피드백 당사자들의 상호 성장을 위한 피드백 방법 학습
대상
  • 기본 코칭 과정 이후 효과적인 피드백을 통해 성장하길 원하는 리더
  • 조직 내 팀원 육성 및 성과 향상을 위해 효과적인 피드백 스킬이 필요한 리더
구성
  • 총 8~16시간

    기업의 교육 목적에 따라 교육 시간 조정 가능

    현업적용도를 높이기 위해 인터벌을 두고 일정기간 진행가능
    예) 4시간 * 4회(일주 단위로 진행), 워크숍 사이 과제 수행

내용
  • 피드백의 진정한 목적
  • 피드백 3.0의 특징 및 FEN 모델 활용
  • 피드백 3.0의 전체 프로세스 STOP
  • 피드백 대화모델 STAR
  • 피드백 3.0의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