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혁신센터(GiC)

글로벌혁신센터(GiC)

글로벌코칭세미나

[10월 코디웹 신청] 대화문화를 창조하는 3세대 기업코칭

페이지 정보

작성자 CiT R&D센터 댓글 0건 조회 820회 작성일 22-05-12 20:47

본문

 


90년대 이후 많은 기업들이 리더십 개발과 조직의 성과관리 차원에서 코칭을 도입했습니다. 그로부터 30년이 지난 지금, 조직 환경의 예측불가능성이 높아지고 성과관리가 상시화 되면서 기업코칭 또한 달라지고 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기업조직이 사내 코칭역량(coaching capacity)을 높이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자원을 투자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개인의 성장 없이는 조직의 성과를 담보하기 어려운 시대적 흐름과도 무관하지 않습니다. 이제 코칭은 단순히 리더들이 갖추어야 할 '스킬(skill)'을 넘어서 조직의 대화문화(culture of quality conversation)를 구축하는 '방법론(methodology)'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내가 속한 조직에서 코칭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코칭을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코칭심리학자로서 증거기반 코칭 프랙티스의 정립을 위해 오랫동안 연구해 온 Anthony Grant 교수는 기업코칭(workplace coaching)을 1세대/2세대/3세대로 구분해서 제시합니다. 각 세대의 코칭은 고유한 관점과 한계를 갖고 있습니다. 과연 내가 속한 조직(고객의 조직)은 어느 세대의 관점에서 코칭을 바라보고 있을까요? 조직이 지향하는 변화의 방향은 무엇인가요?

코칭을 통해 현재 조직이 직면한 도전을 극복하고 대화문화의 수준을 높이기 원하신다면, 10월 코칭디자인 웨비나에 오셔서 벤치마킹 포인트를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10월 코칭디자인 웨비나]

-주제: 대화문화를 창조하는 3세대 기업코칭 (코칭디자인레터 53, 10/16일 업로드 예정)

-일시: 2020년 10월 22일(목) 13:00 -14:00

-형식: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 (Zoom)

-참가비: 무료

-주최: CiT코칭연구소

*사전 신청해 주신 분들께 이메일로 접속링크를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블로그에서 코칭디자인레터 53을 꼭 읽어보고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사전신청 하러 가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