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t teach a man anything.
성과관리는 단순히 제도나 시스템의 변화가 아닌 사람을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와 일하는 방식의 변화로 접근해야 합니다.
성과관리의 주목적은 구성원이 원하는 것을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서 달성하도록 돕고, 그 결과가 조직의 성과와 Align되어 기여하게 함으로써 구성원의 지속적인 성장과 개발이 가능하게 하는 데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구성원 개개인의 목적성, 동기유발, 주도성, 실행력, 진정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성과관리의 변화
Controlling & Managing
테일러식 합리주의 사고
과학적 관리, 효율적 관리, 표준화 시스템
등급 매기기를 통한 내부 경쟁
성과창출을 위한 리소스로서의 'People'
Inspiring & Developing
인간(Human Being) 중심의 철학
비교의 대상이 아닌 무한한 가능성의 존재
진정성, 협업이 중요한 가치
가슴 뛰는 열망이 있는 'Individual'
인간중심의 철학에 기반한 성과관리는 리더와 구성원 간의 소통을 풍부하게 하는 데 초점이 있으며 ASMR을 통해 구현됩니다.
성과관리의 목적
성과관리의
Backbone ASMR™
Agile Goal-Setting
(에자일 목표 수립)
Simple System
(간단한 시스템)
Meaningful Conversation
(의미 있는 대화)
Real-Time Feedback
(실시간 피드백)
인간중심의 철학
개인의 목표는 조직 우선순위의 변화를 반영해서 끊임없이 조정되고 있습니까?
성과관리의 목적과 구성원의 필요가 반영된 최적의 시스템을 향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까?
구성원 개개인의 목적, 맥락, 경험에 초점을 둔 대화를 정기적으로 하고 있습니까?
일상업무에서 상호성장을 위한 피드백 대화가 수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까?
Pain point
시기별 형식적인 면담
팀원과의 효과적인 소통의 부재
성과관리 시스템과 분리된 일회성 교육으로 인한 낮은 현업 적용도
Gain point
평가중심에서 육성과 성과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진정한 성과관리의 목적 실현
성과관리 시즌과 얼라인된 분할 워크숍
면담 직전 교육을 통해 리더들의 높은 몰입도
즉각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 Tip 제공
일회성 교육이 아닌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면담역량 강화
학습 → 실천 → 학습 → 실천 사이클을 통한 성찰과 역량체화의 기회 제공
코칭 스킬을 성과관리 면담에 적용함으로써 시기별 필요한 성과관리 역량 함양
조직의 리더로서 코칭을 성과관리의 도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 내용 구성
자체 성과관리 프로세스와 연계한 과정으로 투자교육 시간 대비 높은 현업 적용도
성과관리코칭에 특화된 코칭스킬과 리더 대화모델 체화
성과관리에 대한 리더의 패러다임 전환
코칭형 성과관리를 위한 리더의 코칭 스킬
코칭형 성과관리 사이클: 목표수립
코칭형 성과관리 사이클: 과정관리
코칭형 성과관리 사이클: 과정관리 대화법
코칭형 성과평가를 위한 리더의 코칭 스킬 심화
코칭형 성과관리 사이클: 성과평가 피드백 대화법
기본 8시간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16시간까지 커스터마이징 가능)
실제 영업 현장을 기초로 리더의 구성원 육성 및 성과 창출을 이끄는 성과관리 역량 함양
현장코칭(=P.O.P)의 주요 모델을 리더가 리딩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역량 강화
짧은 시간에 구성원의 행동변화를 통한 성과 창출 기대
리더로서 구성원의 주도성과 자기인식의 수준을 높일 수 있는 방법론, Tool 습득
영업 성과관리를 위한 현장코칭 모델의 이해
영업 성과관리의 핵심 스킬
Pre-Coaching 방법론
Performance-Observation 방법론
Post-Coaching 방법론
기본 8시간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16시간까지 커스터마이징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