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코칭 프로그램

You can’t teach a man anything.

워크숍 프로그램

CiT의 갈등관리 개발 주요 방향

사람(심리)에 대한 이해를 돕는 CiT의 FEN™ 모델을 기반으로 다양한 갈등관리 과정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FEN™모델
거리 상대
Fact
(사실, 언행)
↔↔↔↔↔↔↔↔↔↔ Fact
(사실, 언행)
Emotion
(감정, 기분)
↔↔↔↔↔↔↔ Emotion
(감정, 기분)
Needs
(욕구, 의도)
↔↔↔ Needs
(욕구, 의도)

갈등관리 워크숍은 조직이 직면하여 극복하고자 하는 아젠다를 중심으로 조직의 현황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디자인됩니다.

코칭철학을 바탕으로 공감과 투명한 소통이 있는 갈등관리

  • 임원과 MZ세대 직원들 사이에서 중간관리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 엔데믹 상황에서 원활한 소통이 요구되는 시점, 중간관리자로서 필요한 소통 역량은?

  • 리더로서 업무 분장, 평가 등 팀 내 갈등관리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면?

  • 조직 개편으로 R&R이 바뀌게 되면서 팀 간 그레이존(Grey zone)을 포함한 협업, 시너지가 중요해진 상황, 협업과 소통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은?

  • 주제별 맞춤형 갈등관리 핵심 역량 학습

  • 조직에서의 개인의 고유함(Uniqueness), 개개인성 중요성 및 협업의 방향성 모색

  • 조직 내 상황과 연계한 내용구성으로 리더에게 요구되는 갈등관리 상황을 코칭접근법을 접목하여 보다 단계적, 지속적으로 실행

  • 현업에서 적용 가능한 상황별 코칭대화모델 실습

갈등관리
목적
  • 리더로서 팀 내 갈등관리 및 해결을 위한 갈등관리 역량 강화

특징
  1. 인간 심리에 대한 이해(FEN™)를 바탕으로 현업 적용에 대한 적용점 발견

  2. 내재화를 고려한 단계적·체계적인 실습 구성

주요내용
  1. 갈등에 대한 자기인식

  2. 갈등관리를 위한 도구: FEN™모델의 이해

  3. 갈등관리를 위한 개인의 고유함 존중 및 코칭스킬 적용

  4. 리더의 실제 갈등 사례 실습: 나와 타인의 갈등, 부하 직원 간의 갈등 조정

구성
  • 기본 8시간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16시간까지 커스터마이징 가능)

세대 간 소통
목적
  • 세대 간의 공감을 통해 이질감보다는 동질감을 느끼고 상호 시너지를 발휘하도록 함

특징
  1. 서로 다른 세대 간의 이슈를 바라보는 전통적인 접근법의 한계를 극복하는 것에서부터 시작

  2. 공감의 본질에 입각한 3단계 프레임 모듈 구성으로 내용에 대한 이해력 제고

주요내용
  1. 리더십 패러다임 전환

  2. 가치를 통해 살펴보는 나의 이해

  3. 다양한 세대(밀레니얼 세대 or 기성 세대)의 중요한 가치에 대한 이해

  4. 인간에 대한 이해: FEN™모델을 통한 상호 이해와 니즈 파악

  5. 코칭 스킬: 질문하기, 경청하기

  6. 상호 세대 공감을 통한 시너지 창출

구성
  • 기본 8시간(고객사 니즈에 따라 16시간까지 커스터마이징 가능)